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배너.사진/ 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10월 1일 국군의 날, 10월 3일 개천절,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군은 이번 운동을 통해 국경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과 기관·단체의 나라 사랑과 문화 자부심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군청과 읍·면, 마을,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태극기를 게양하고, 각 가정과 기업·단체의 참여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군은 군 누리집, 읍·면 행정복지센터, 사회관계망(SNS), 전광판 등을 활용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안내하고, 산하기관 게양기 점검, 오염·훼손된 태극기 교체, 주요 도로변 가로기 게양도 함께 진행한다.

국경일 당일 태극기는 각 가정과 일반 기업·단체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며, 「대한민국국기법」 제8조에 따라 24시간 게양도 가능하다. 단, 강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 훼손 우려가 있는 경우 게양을 자제하고 날씨가 갠 이후 다시 게양하면 된다.

가정에서는 대문 중앙 또는 왼쪽, 공동주택에서는 세대 난간 중앙 또는 왼쪽에 태극기를 달면 된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군민 모두가 나라 사랑의 마음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한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