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다문화가정 무료 건강검진 실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05.16 23:58 의견 0

옥천군은 지난 16일 옥천군가족센터에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혈액검사, 요검사, 흉부X선 촬영, 체성분 검사, 피부질환 진료 등 무료 건강검진을 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한국한센복지협회, 대한결핵협회, 충북감염병관리지원단, 옥천군가족센터가 연계해 진행했으며 손 씻기 체험, 감염병 바로 알기 퀴즈 등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돼 다문화가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검진 결과 고혈압, 당뇨병, 한센병, 성 매개 감염병, 결핵 유소견자는 보건소에서 등록 관리할 예정이다.

군은 언어장벽이나 경제적 여건 등으로 보건의료서비스에서 소외되는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매년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건사업 홍보와 생활 방역 실천 캠페인을 연계해 농촌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의 건강관리와 감염병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군 보건소장은 “언어장벽이나 경제적 여건 등으로 건강관리에 취약할 수 있는 다문화가정에 건강검진을 제공해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로 다문화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기준 옥천군 다문화 세대는 총 472가구 1,638명으로 옥천읍, 이원면, 동이면 순으로 다문화가족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우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