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제포럼, 제256차 월례 강연회 ...개최

연금술과 ABCD 전략 : 충북 지역기업인 경영 사례 발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11.28 20:30 의견 0
충북경제포럼, 제256차 월례 강연회 개최

(사)충북경제포럼(회장 이재진)은 11월 28일 목요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포럼회원과 경제인 등 13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256차 월례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강연회는 ㈜마크로케어(대표 이상린), 이루안건축사사무소㈜(대표 이은소), 중앙미생물연구소 ,㈜충청바이오텍(대표 임우종) 등 3곳을 충북 지역의 우수 경영 기업으로 선정하고, 각 기업의 경영 및 발전전략을 분석·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이재진 충북경제포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느 기업이나 나름대로 독자적인 경영 철학이 있고 경영 전략이 있다.”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좋은 귀감이 되는 세 기업의 경영 사례를 통해 기업인들이 서로 배우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충북경제포럼, 제256차 월례 강연회 개최

이날 강연회에서는 정진섭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교수가 “연금술과 ABCD전략”이라는 주제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경영 사례를 발표했다. 정진섭 교수는 사전에 각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취재했다.

이를‘ABCD 전략’을 기반으로 각 기업의 경영방식과 경쟁력,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발표했다. 정 교수의 발표 이후 이상린 ㈜마크로케어 대표이사, 이은소 이루안건축사사무소(주) 대표이사, 임우종 중앙미생물연구소/충청바이오텍 대표이사가 각각 경영 철학과 기업의 성장스토리 등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에게 각기 다른 세 기업의 경영 지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충북경제포럼은 지난 1998년 설립된 이래 충청북도의 경제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기업인, 경제단체장, 교수 등 25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지역의 대표적인 경제단체로 월례조찬강연회, 시군 순회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충북 경제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최종룡 기자

#(사)충북경제포럼 # 이재진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