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2024년 글로벌인재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10.25 10:04 의견 0
X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오는 3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2024년 코이카 글로벌인재사업 통합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글로벌인재사업은 청년들이 전 세계 국제개발협력 현장을 경험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경력사다리를 제공하는 코이카의 대표적 국민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인재사업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총망라해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일명 '코이카 글-인 언박싱 :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컨셉으로 해외봉사단, UNV 대학생봉사단, 다자협력전문가(KMCO), 코이카 해외사무소 청년인턴·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선배들의 참여 경험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코이카 글로벌인재사업의 전반적인 추진 현황과 내년 사업 계획이 소개된다. 2부에서는 세부 프로그램별 선배 참가자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취업 성공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정윤길 글로벌인재사업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해외봉사단, 국제기구 진출 등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풍성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현장 참석 신청은 28일까지 코이카 홈페이지(국민참여·일자리-행사)에서 가능하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나 사전접수 인원에 따라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당일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1부 행사는 월드프렌즈코리아(WFK) 코이카 해외봉사단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WFKvideo)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허재원 기자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