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3일 ‘충북도 브랜드 상품 설명회’를 열었다.
충북도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2023년 공포한 새 상징물(BI‧CI) 인지도 확산을 위해 도내 기업과 개발한 공동브랜딩 제품을 소개했다.
도내 15개 기업의 제약, 주류, 팬시‧문구, 제과, 식‧음료, 뷰티, 생활용품 등 18개 상품과 각 품목에 대한 설명과 시연‧시음이 진행됐다.
충북도는 공동브랜딩을 위해 지난해 6월 도내 브랜드 기업, 소상공인, 청년 기업 등 14개 기업과 ‘민·관협력 공동브랜딩 협약’을 체결해 충북도 브랜드를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해왔다.
지난해 7월에는 장애인 재활사업 일환으로 충북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충북도 브랜드 상품화 협약’을 맺는 등 브랜드 상품 개발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해왔다.
충북도는 앞으로도 민·관 공동브랜딩을 통한 상품화를 확대하는 한편, 지속적인 마케팅과 판로 개척 지원으로 충북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허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