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1200대, 내포 밤하늘 수놓는다.사진/충남도청
충청남도가 하늘 위의 혁신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 '2025 충청남도 드론 페스타'를 오는 20일 도청 일원에서 전격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챔피언들이 직접 참여하는 드론 레이싱, 독특한 방식의 드론 농구 등 4개 종목의 전국 드론 스포츠 대회가 펼쳐져 드론의 역동적인 매력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관람객들은 이와 함께 30여 종의 드론 전시 및 체험관을 통해 드론을 직접 조종하고, 드론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해볼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친화형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드론 페스타의 하이라이트는 무려 1200대의 드론이 연출하는 대규모 드론 라이트쇼다.
전국 어디서도 보기 힘든 규모로, 예술성과 기술력을 결합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하늘 공연이 내포신도시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또한, 인기 가수 버즈, 박민수(바른생활) 등의 공연도 예정돼 있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이번 드론 페스타는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개방되며, 행사 관련 세부 정보는 충청남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택빈 충남도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한 드론 전시가 아니라 기술, 예술, 레저, 문화가 융합된 미래형 종합 페스티벌”이라며 “미래 도시의 풍경을 하늘에서 먼저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행사 개요
-.행사명: 2025 충청남도 드론 페스타
-.일시: 9월 20일(토)
-.장소: 충남도청 일원 (내포신도시)
-.입장료: 전 프로그램 무료
-.주요 콘텐츠: 드론 레이싱, 드론 농구, 체험 전시, 드론 라이트 쇼, 인기 가수 공연 등
최보경 기자
최보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