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우리집 수돗물 안심서비스 운영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06.12 11:04 의견 0

단양군은 지방상수도를 수탁 운영하는 K-water 단양수도지사(지사장 정재환)와 함께 ‘우리집 수돗물 안심서비스’를 올해 11월까지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전문 수질검사요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실시간으로 수돗물 수질을 검사해 주는 무료 서비스다.

단양수도지사는 수돗물 안정성과 직결되는 중요 5개 항목(탁도, pH, 잔류염소, 철, 구리)에 대해 연평균 약 1,800건 이상의 수돗물 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 수질검사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K-water 콜센터(1577-0600) 또는 환경부 물사랑누리집(www.ilovewater.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정재환 지사장은 “수돗물 안심서비스는 수돗물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신뢰를 회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상하수도과장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서비스가 군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 서비스를 군민들께서는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대”고 말했다.

이우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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