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디지털 선도학교 중부권역 워크숍 개최

고려대학교 전산 과학과 정영식 교수를 초청,
“AI시대 하이터치교육”전문가 특강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11.22 07:26 의견 0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강석)은 21일(화) 청주 s컨벤션에서 “2023. 디지털 선도학교 중부권역 워크숍”을 청주, 진천, 괴산증평, 음성 지역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솝을 개최했다.

디지털 교육혁신에 따른 학교관리자, 담당교사, 교육전문직의 AI기반 디지털 교과서 도입 전 역량강화 및 디지털 선도학교 성과를 일반 학교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전산 과학과 정영식 교수를 초청하여 “AI시대 하이터치교육”전문가 특강을 통해 디지털 교육혁신 대비 교사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부는 문화공감콘서트와 전문가 특강을 시작으로 2부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사례 공유시간으로 진행됐다

2부는 진천상산초등학교, 대소초등학교, 형석중학교, 운호고등학교 총 4교의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초,중,고 학교급별로 일반 학교 확산방안을 찾는 시간으로 짜여져 진행됐다.

서강석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지금은 디지털 시대 전환을 위해 학교현장이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도전해야 할 때이다”라고 말하며,“앞으로 충북이 디지털 교육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진천뿐 아니라 청주, 괴산증평, 음성이 함께 협력하고 적극 지원하여 중추적 역할을 하자.”고 협력을 강조했다.

이우현 catn.news@gmail.com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