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 여성(예비)창업자 창업네트워킹데이 개최

여성창업의 어려움을 나누고 창업자 간 다양한 정보공유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09.20 08:09 의견 0

충북도는 20일 청춘잡담에서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2023 창업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여성창업자의 경험과 사례 등 다양한 정보 공유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여성(예비) 창업자 간의 교류와 협력으로 지역 안에서 함께 발전해 나가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번 워크숍에는 여성창업자 및 예비여성창업자, 창업에 관심있는 충북도내 거주여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정부지원사업 안내와 참여사례 등 교류와 협력의 기회를 가졌으며, 창업 토크콘서트, 명함 이벤트, 여성창업자와 협약식, 여성창업자 전시공간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창업토크 콘서트에서는 인지은 PD(와우팟 라이브커머스센터)가 사회를 맡고, 패널로 청춘잡담 코워킹스페이스 입주자인 이도희 대표(펀펀빌리지), 이소희 대표(오비지굿즈), 창업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안동국 대표(디지플래닛)가 참여하여 정부지원사업 참여에 여러 꿀팁을 전달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충북도 이남희 양성평등가족정책관은 “여성(예비)창업자들이 이번 네트워킹데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사업관리 역량 향상의 기회가 되었다”라며, “산업환경 변화속에서 여성창업이 활성화되어 지역 여성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은 지역 청년여성 일자리 및 네트워크 지원 공간인 청춘잡담을 거점으로 도내 청년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과 문화 소통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 여성의 꿈이 이어질 수 있도록 환경 조성을 적극 힘써 나가고 있다.

* 홈페이지(www.ccjobdam.com) 참고하거나 전화(043-221-0621)로 문의하면 된다.

이우현 기자 catn.news@gmail.com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