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보은군, 보은교육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2024년 보은군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09.04 13:00
의견
0
이은진 보은교육장과 최재형 보은군수가 교육정책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자 4일 보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보은군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가졌다.
'보은군교육행정협의회'는 보은교육지원청과 보은군이 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소통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시작하였으며, 올해 7번째가 된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보은교육지원청이 제안한 △보은 국내·외 드론교육 활성화 지원 방안 △보은교육공동체 협력으로 지역소멸 위기 극복 협조 안건 2건과 보은군청이 제안한 △보은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추진 협조 △2024 보은대추축제 참여 프로그램 홍보 및 협조 △보은군 공공급식 지원센터 연계 학교 급식 공급 제안 등 총 5건에 대해 협의하였으며, 이 외에도 기타 교육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진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보은교육지원청과 보은군이 적극적인 협력과 신뢰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교육을 이루어냄으로써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이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보은군과 보은교육지원청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현안 문제에 적극 협조하여 교육과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우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