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50주년 기념 여성대회 "... 청주서 개최

양성평등발전 유공회원 19명 표창.
황규철 옥천군수 깜짝 출연... 옥천거주 회원 "군수님이 자랑스러원."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05.25 08:32 | 최종 수정 2023.05.25 18:30 의견 0
창립50주년 기념 & 27회 충청북도 여성대회.2023.05.24

여성단체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제27회 충청북도 여성대회가 24일 청주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봉사에서 양성평등까지 50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후원하고 충북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종복)와 청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은주)가 공동 주최·주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우종 충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천범산 충북도교육청 부교육감, 횡영화 충북도의장과 신병대 청주 부시장, 김병국 청주시 의장, 황규철 옥천군수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상자로 성 권익 신장 및 양성평등발전 유공으로 회원 19명이 도지사와 시장 표창을 받았다.


내빈 축사, 회원들이 준비한 슬로건 손피켓 퍼포먼스.

시상자로 성 권익 신장 및 양성평등발전 유공으로 회원 19명이 도지사와 시장 표창을 받았다. 행사에서는 내빈 축사, 회원들이 준비한 슬로건 손피켓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박은주 청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 창립 50주년이라는 뜻깊은 행사라고 말하고오늘의 행사가 여성들의 자기계발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양성평등 실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 여성대회는 단체·회원 간 교류와 소통·화합의 장을 갖기 위해 매년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행사로 이번 대회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도청소재지 청주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지자체장으로는 유일하게 황규철 옥천군수가 참석해 참여회원들의 열열한 박수갈채를 받았다. 회의장에서 만난 옥천군 거주 여성회원은 " 황 군수님은 여성단체에 관한 지원과 관심이 남달라 옥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하게 됐다며 옥천군민으로서 일 잘하는 황 군수님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우현 기자 catn.news@gmail.com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