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 홍보

지난 20일 제24회 음성품바축제 행사장에서
아동권리 홍보부스 운영, 캠페인도 병행.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05.21 23:21 | 최종 수정 2023.05.22 07:39 의견 0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위원장 임지호)는 지난 20일 제24회 음성품바축제 행사장에서 위원회 주관으로 아동권리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18세 미만으로 구성된 아동 참여기구로 25명이 활동한다.

이날 위원들은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권리(생존권,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를 홍보하고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아동권리 퀴즈풀기, 즉석사진 찍어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축제에 풍성함을 더하고, 아동의 권리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축제장을 돌며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을 벌여 행사 내방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아동도 권리가 있습니다. 음성군이 아동의 권리를 소중히 여기는 아동친화도시라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며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작은 힘이지만 내가 사는 지역을 더 살기 좋게 변화시킬 수 있는 경험을 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하고 아동의 참여권을 확대하기 위해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아동 정책과 사업 추진을 위해 아동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아동권리 증진과 홍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

이우현 기자 catn.news@gmail.com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