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03.24 04:00 | 최종 수정 2023.03.24 09:25 의견 0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시민에게 정보 전달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는 27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카카오 채널을 활용해 호암제1·2체육관, 국민체육센터 등 공단에서 관리하는 체육시설에 대하여 공지사항 및 최신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한다.

챗봇 이용 방법은 공단 체육시설 전용 카카오톡 “체육알리미” 채널을 추가한 후 대화창에서 원하는 메뉴 선택 및 궁금한 사항에 대해 간단한 키워드 입력시 누구나 간편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이에 공단은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챗봇 오픈 이벤트’를 시행하며, 이벤트는 회원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채널 추가 후 관련 화면을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이벤트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은 비누세트로 채널 추가 이용객 900명(선착순)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정광섭 충주시시설공단 이사장은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좀 더 접근성이 좋은 채널에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이벤트로 고객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양질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시사종합뉴스 이우현 기자 www.catn.co.kr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