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체육 우수 인재 쌀 전달식”실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02.07 20:11 의견 0
진천교육지원청,“체육 우수 인재 쌀 전달식”실시.<사진=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과 진천군체육회(회장 김명식)는 진천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운동부 학생 선수들에게 “체육 우수 인재 쌀 전달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쌀 전달식”은 2023년 2월 2일 김명식 진천군체육회장이 ‘민선 2기 진천군체육회장 취임식’행사에 축하 쌀 화환으로 들어온 것을 체육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하여 뜻깊게 사용하고자 진천군 체육 학생 선수들에게 전달하길 희망하여 이루어진 행사이다. 쌀 전달식은 진천군체육회가 쌀 120포(10kg)를 진천교육지원청 체육 선수(핸드볼, 육상, 수영, 복싱, 레슬링 등) 120명에게 전달하였다.

“쌀 전달식”을 통하여 진천군체육회 김명식 회장은 진천군 체육 선수들이 기초기본체력을 보강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하여 진천군 뿐만아니라 더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체육 우수 선수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쌀 전달식 후 교육청과 간담회 자리를 통하여 진천군체육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천교육지원청과 체육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아울러 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 앞으로의 교육의 방향은 교육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와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공감 동행교육을 실시할 때 더욱더 시너지 효과를 거줄 수 있다고 하면서 지역사회와 손을 맞잡고 ‘집사광익(集思廣益)’정신으로 생거진천 온(ON) 교육 발전을 위하여 더욱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히었다.

쌀 전달식에서 쌀을 전달받은 진천중학교 핸드볼부 A 학생은 “이번 쌀 전달식 행사를 통하여 쌀 한포가 단순한 쌀의 의미가 아니라 진천 체육 선수들에게 체력을 향상시키고 사기를 진작시켜주는 밀알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굳은 결의를 다지었다.

시사종합뉴스 허재원 기자 www.catn.co.kr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