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소방서와 함께한 안전교육 내포유치원, 내포소방서와 합동 소방 훈련 실시.사진/홍성교육지원청

내포유치원(원장 조영숙)은 지난 16일(화), 내포소방서와 함께 유아와 교직원 전원이 참여한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시 유아의 생명을 보호하고 질서 있는 대피 요령을 익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소방 훈련은 도서관에서 발생한 화재로 경보가 울리는 상황을 가정했으며 △초기 상황 인지자의 화재 전파 및 대피 유도 △초기 화재 진압, 신고 및 인명 대피 조치 △화재 발생 시 안전한 피난 경로 확보 및 구조 매뉴얼 교육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내포소방서와 함께한 안전교육 내포유치원, 내포소방서와 합동 소방 훈련 실시.사진/홍성교육지원청

김동영 소방 팀장은 “유아들이 불을 진화하려 하기보다는 화재 발생 사실을 주변에 알리고, 빠르게 대피하는 것이 우선이다.”라며, 상황에 맞는 올바른 행동 요령을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조영숙 원장은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유아와 교직원 모두 재난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내포유치원은 앞으로도 소방 훈련을 통해 유아들이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교육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한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