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고, 제2기 학교발전협의회 출범, 정기회 개최
홍성고등학교(교장 신광덕)는 지난 4일(목) 제2기 학교발전협의회를 출범시키고신문명시대,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는 학교발전전략 이라는 주제로 정기회를 열었다.
7일 학교에 따르면 이번에 출범한 제2기 홍성고등학교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 동문회, 용봉장학회를 대표하는 지역 인사들과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교원 대표 등 교육 가족을 위원으로 구성한 임의단체이다.
이날 첫 정기회에서는 이상근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등 총 16명이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임광섭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자문위원 역할을 맡게 되었다.
홍성고, 제2기 학교발전협의회 출범, 정기회 개최
앞으로 협의회는 학교의 비전과 현안을 공유하고 학교 발전을 위한 지역 각계의 지원역량을 결집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신광덕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대변되는 신문명시대, 거대한 미래 교육의 흐름 속에서 변화의 파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학교발전전략을 공유하고 학교 발전을 위한 각계의 힘을 모으기 위해 발전협의체를 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홍성고가 지역사회의 중심으로서 학교 위상을 정립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고 지역민의 자긍심이 되는 전국 명문고로서 우뚝 서는 날을 기대해 본다."리고 포부를 밝혔다.
홍성고는 교육부로부터 2006년 2월 처음 전국단위 모집 자율학교로 지정되어 지역 명문고사업인 농산어촌우수고를 거쳐 현재는 기숙형고교(2010년 교육부 지정)로 운영되는 전국단위 모집 자율학교이다.
김한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