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 ‘청심홍심’ 관내학교 청렴정책 추진실적 최종 점검 실시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 소속 청렴동아리 ‘청심홍심’은 지난 5일 관내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청렴정책 추진실적 최종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최종점검은 대상기간 동안 학교 현장에서 추진해 온 청렴정책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향후 최종 컨설팅을 통해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심홍심은 지난 6월에 중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청심홍심’ 회원들은 조직문확개선, 청렴문화확산, 청렴인식개선, 함께하는 청렴, 부패취약분야 개선 등의 측정지표 이행기준에 따라 실적 점검을 실시하였다.

최종 점검 결과를 토대로하여 해당학교에 컨설팅을 실시하여 관내 학교 전체가 청렴 1등급이 되도록 하겠다는게 ‘청심홍심’의 목표다.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임광섭 “학교 현장에서 청렴이 생활 속에 뿌리내려야 진정한 청렴문화가 완성된다“며, 이번 점검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청렴정책 추진을 체계적으로 보완하고 청렴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최종 점검을 통해 확인된 우수사례를 각 학교에 전파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한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