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옥천군은 창의적인 정책 제안 발굴과 열린 행정으로 소통하기 위해 1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25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옥천 군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지역,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index.npaid) 또는 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확인하고 방문, 우편으로 참여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우리 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제발전 ▲지역농특산업 경쟁력 강화 ▲사각지대 없는 생산적 복지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 옥천 ▲생활공감정책 ▲군정시책 일몰 대상사업 등 다양한 분야 중 자유롭게 선정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통한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창출이 추가돼 옥천군 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창출을 위한 획기적인 의견을 듣고자 한다.

접수된 제안은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등 항목별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 100만 원(1명), 우수 70만 원(1명), 장려 각 50만 원(2명), 노력상 각 30만 원(3명), 참가상(채택제안) 각 3만 원(50명)의 시상금을 8∼9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만약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불채택 제안에 대해 예산 범위 내 1만 원 이하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함께하는 군정 실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지역 주민들이 군정 발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지역 발전을 이루는 데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