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중학교, 2학기 응원 이벤트 ‘너를 응원해~’ 개최

옥천중학교가 2학기의 시작을 맞아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9월 3일(수)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15분까지 기술가정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새로운 학기를 맞아 스스로의 다짐과 목표를 포스트잇에 작성해 게시판에 붙이며 서로의 마음을 공유했다. 학생들은 작은 메모지를 통해 “2학기에는 꾸준히 공부하겠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겠다” 등 다양한 다짐을 남겼다.

또한, 환경 보호를 위해 텀블러를 지참한 학생들에게는 음료수와 마카롱이 응원 선물로 제공됐다. 준비된 선물을 받은 학생들은 “학기를 시작하면서 즐겁게 다짐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받아서 기분이 좋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들 앞에서 내 목표를 붙이니 책임감이 더 생긴다. 꼭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3학년으로 졸업을 앞둔 마지막 학기라 부담이 컸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응원받는 기분이 들어 힘이 난다”고 말했다.

김수정 교장선생님은 “새 학기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출발점이 되는 소중한 시기다. 오늘처럼 서로를 응원하며 다짐을 나누는 과정이 학생들의 성장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사들과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학생자치회 관계자는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즐겁게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학기 start 이벤트’는 단순한 다짐을 넘어, 학생들 간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통해 옥천중 학생들이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