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FPV 드론 진로교육으로 미래 인재 육성 앞장!
전국 최초 FPV 드론 진로교육으로 미래 인재 육성 앞장!
천안시의회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대표 노종관 의원(천안시 아선거구)은 2025. 7. 24.(목)에 천안업성초등학교(교장 김대호)를 방문, 초등 진로교육과 연계한 FPV 드론 수업을 참관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천안업성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드론의 구조와 원리를 배우고, 전국 최초로 전교생이 FPV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드론의 다양한 활용 분야를 익히는 진로체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노종관 의원은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교육의 생생한 분위기를 함께 느꼈다.
이 자리에서 김대호 교장은 노종관 의원과의 대화에서 “드론 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미래 진로에 대한 관심을 동시에 자극하는 융합형 교육 활동”이라며, “지속적인 교육이 가능하려면 드론 장비 확충과 전문 강사 지원, 그리고 교육과정을 뒷받침할 정책적 관심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노종관 의원은 “학교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드론 교육은 어린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상상과 도전을 가능하게 한다”며,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천안시가 드론 산업 인프라뿐 아니라 인재 양성 기반까지 함께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업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미래 산업과 연계된 AI창의융합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운영하고, 학생의 미래산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다각적인 교육적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최보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