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5 시민중심 천안 마을교육 2차 포럼 개최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7월 8일(화) 10시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시민중심 천안 마을교육 2차 포럼을 개최하였다. 오늘 천안지역에서 활동하는 마을학교의 운영 사례를 소개하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소통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천안의 마을학교는 모두 8개소가 운영 중이며 마을학교별로 마을의 특징을 흡수하면서 학생들과 호흡하고 있다. 마을학교를 활용하는 학생들의 학부모, 관련 학생들이 소속된 학교의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 마을학교를 소개하고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소주제로 1. 천안의 마을학교가 어디일까요? 2. 천안의 마을학교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3. 나도 마을교사로 활동할 수 있을까요? 4. 천안의 마을학교를 알려드립니다.로 정하여 천안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인 천안무지개마을학교를 소개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천안교육지원청, 2025 시민중심 천안 마을교육 2차 포럼 개최

이병도 교육장은 “천안무지개마을학교는 8개의 마을학교가 활동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학생들 맞춤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 소개하였으며, “마을학교가 자생력을 가지고 공교육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최보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