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제천역, 철도교통 안전 캠페인 시행
코레일 제천역(역장 임석규)은 지난 15일 봄철 여행객 증가에 따른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철도교통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천역 승강장과 쌍룡역 인근 고촌건널목에서 시행되었으며 제천역과 쌍룡역을 비롯해 제천기관차ㆍ열차승무사업소, 제천건축ㆍ시설ㆍ전기사업소 총 7개 소속 직원들이 참여하였다.
이날 코레일 직원들은 열차이용객과 건널목 통행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수칙이 적힌 홍보물과 기념품을 배포하며, △안전한 에스컬레이터 이용방법 △선로 무단통행 금지 △철도 건널목 일단정지 및 좌우확인 등의 내용을 적극 홍보하였다.
특히, 캠페인이 진행된 고촌건널목은 대형 화물차의 출입이 잦아 사고 위험이 높은 곳으로 차단기 하강 시 무리한 진입을 피하고 반드시 일단 정지 후 좌우를 살피고 건널목을 이용해야 한다.
코레일 제천역, 철도교통 안전 캠페인 시행
또한, 최근 에스컬레이터 이용 중 캐리어를 놓쳐 발생하는 안전사고가 반복되고 있다. 무거운 짐을 휴대한 상태에서는 엘리베이터 이용을 권장하며 부득이하게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할 경우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주의를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임석규 제천역장은 “철도 시설물에서의 사고는 한 순간의 부주의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이 우리 모두에게 철도 이용 안전수칙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