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초등 학생평가 단계형 교원연수 기본과정 운영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04.29 08:48 의견 0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실력다짐 충북교육 학생평가 전문가 양성을 위해"2024. 초등 학생평가 단계형 교원연수 기본과정"을 26일(금)부터 29일(월)까지 오송 H호텔에서 도내 초등학교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5개 교과(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로 나뉘어 문항 출제와 검토, 채점, 평가 결과 분석 및 피드백 등을 실습하였다.

연수 첫날인 26일(금)에는 학생평가의 개념과 기능, 학생평가 모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저녁에는‘나의 학생평가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원탁 토론활동을 운영하였다.

이어, 둘째날인 27일(토)에는 ▲평가문항 개발 절차 ▲문항 제작 지침 ▲분과별 평가도구 개발 실습형 연수 등을 진행하였다.

셋째날인 29일(월)에는 ▲평가 인식 전환 ▲평가의 하이브리드(Hybrid) ▲자기점검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연수를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하였다.

교원 평가 전문성 신장 및 학생평가 핵심 교원 양성을 위해 기초, 기본, 심화, 전문가과정의 단계별 학생평가 연수를 운영하여, 전문가과정까지 이수한 교원에게는 초등 학생평가 핵심 교원 교육감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평가는 교육과정과 수업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강력한 견인체제로서 학생의 성장과 발전뿐만 아니라 교사 전문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며 “학생평가에 대한 단계별 연수를 통해 교원의 평가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실력다짐 충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우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