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족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4월 나눔장터 진행

충주시가족센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및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04.29 06:24 의견 0

충주시가족센터(센터장 심재석)는충주호암힐데스하임 아파트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4월 나눔장터’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진행된 나눔장터는 충주시민들에게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가족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평소 가족센터를 이용하는 다문화가족들도 함께 참여하여 시민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이웃 간 소통의 기회를 확산할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20여 가족이 판매자로 참여하여 의류, 도서, 장난감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였으며, 300여명의 시민들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부대행사로 네일아트, 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반미 샌드위치, 떡볶이 등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어 행사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나눔장터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나눔장터에서 가족들과 함께 물건도 사고, 체험부스도 이용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기뻐했고, 판매에 참여한 한 가족은 “나눔이라는 주제로 중고 물품을 판매하며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판매금으로 기부도 할 수 있어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충주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건강한 가족 문화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가족센터의 나눔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충주시가족센터)과 충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chungju.familynet.or.kr)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우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