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백곡장학회, 지역 장학금 대상 확대 위한 정관 개정

백곡 재단법인 백고장학회 정기이사회 개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02.02 07:25 의견 0
진천군 백곡 재단법인 백고장학회 정기이사회 개최.<사진=진천군>

1일 (재)백곡장학회는 백곡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장학금 대상 확대를 위한 정관 개정을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는 장경관 이사장의 주최로 14명의 이사와 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사회에서는 지난해 장학사업에 대한 결산보고와 더불어 백곡주민의 장학사업 수요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한 (재)백곡장학회 정관 및 지급세칙 변경(안), 특별장학금 지원(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별장학금은 백곡면 내에 유일한 교육기관인 백곡초 학생들을 위한 수혜적 사업 확대 필요성에 의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일회성 지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백곡지역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책 마련 차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사회 후에는 ‘에스환경개발(주)’ 신갑수 대표가 지난해 화재피해가구 철거를 지원한 데 이어 백곡초등학교를 위해 (재)백곡장학회에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정․기탁하며 꿈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도 했다.

장 이사장은 “우리 (재)백곡장학회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재)백곡장학회는 2017년 8명을 시작으로 꾸준하게 장학생이 늘어나 지난해까지 총 5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시사종합뉴스 이우현 기자 www.catn.co.kr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