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한줄두줄나눔봉사단과 삼운회교통봉사대 충남본부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천안교육지원청, 한줄두줄나눔봉사단과 삼운회교통봉사대 충남본부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8월 13일(수), 한줄두줄나눔봉사단(단장 김기춘), 삼운회교통봉사대 충남본부(본부장 이상인)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천안 지역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민간단체와 교육기관이 손을 맞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 상호 협력에 대한 내용이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를 모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줄두줄나눔봉사단, 삼운회교통봉사대 충남본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보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