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지원을 위한 학습도서 전달식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지난 11일(월) 오후 2시,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 증진과 꿈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도서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번 전달식은 배움의 기회를 놓치거나 학교를 떠나 자신만의 길을 걷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등 필요한 교육 과정을 통해 학력을 취득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총 3백만 원 상당의 학습도서를 지원하였으며, 이 도서들은 EBS 고졸 검정고시 기본서, 핵심총정리, 모의고사 등 총 7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인터넷 강의가 포함된 교재를 지원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우리 교육 공동체의 중요한 책무”라며, “이번 학습도서 지원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의 기쁨을 넘어 미래를 위한 견고한 디딤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한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