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강초등학교, 1학기 학부모 학교 참여의 날 운영
영동 초강초등학교(교장 양채영)는 11일(금)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학부모 학교 참여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총 세 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교장과 학부모의 대화의 시간’이 마련되어, ▲주요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소개, ▲학부모 필수교육 요약 및 유인물 제공, ▲학교 현안 사업에 대한 학부모 의견 수렴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의 방향성과 학교 운영 방침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할 수 있었다. 두번째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감성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이었다. 원예강사 이순덕 강사의 지도 아래, 학부모들은 ‘압화로 우리 가족 꽃잔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자연과 예술을 접목한 정서 함양의 기회를 가졌다.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창의적 활동을 통해 교육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 프로그램은 ‘제169회 초강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회의 참관’이었다. 학부모 참관이 가능한 이번 회의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방식 소개, ▲기타 학교 교육활동 관련 사항 협의 등이 이루졌다. 투명한 학교 운영과 정책 결정 과정에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양채영 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교와 가정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교육의 방향을 함께 설계하는 장이 되었다”며,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더욱 건강한 교육 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