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호 청주예술 창간 기념·2024 예술인 공로자 '... 시상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5.01.02 17:55 의견 0
'2024년 예술인 공로상 및 감사패 시상식'2024.12.30


㈔청주예총은 '제26호 청주예술' 발간 기념하며 2024년을 마감하면서 공로자에게 시상식을 가졌다.

2일 예총에 따르면 지난 달 30일 S컨벤션에서 진행된 제26호 청주예술은 청주예총에서 발간하는 지역문화예술을 대표하는 종합문화 예술지로서 한 해의 지역 예술 활동과 현안 과제, 회원들의 다양한 행사 및 분야별 예술작품이 수록돼 있다.

이날 2024년 예술인 공로상 및 감사패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청주예총 및 협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2024 청주예술공로상'에는 이학성(건축), 황은진(국악), 김혜정(무용), 임미옥(문인), 임숙자(미술), 우광국(사진), 윤우현(연극), 박용선(연예), 최준석(영화), 최윤희(음악)가 수상했다. 청주예총 예술행사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고 청주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함께 해 준 '청주예총 회장 감사패'에는 김성택(청주시의회 경제문화위원회 위원장), 차태환(청주상공회의소 회장), 김진현(㈜금진 대표), 김정애(충청매일 기자), 한인호(㈜일화 공장장), 조경석(㈜청주아일관광 대표)이 수상했다.

젊은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 시키고 지역 예술 문화발전에 공헌한 '제33회 청주신인예술상'에는 안슬기(국악), 최유민(무용), 임민혁(연극)이 수상했고, '제2회 동암신인예술상'에는 이종빈(국악)이 수상했다.

예술가에게 주는 '청주시장 공로패'에는 변종호(청주예총 감사), 김대중(청주사진작가협회장), 김윤식(청주영화인협회장)이 수상했으며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으로 봉사해 청주예술문화를 발전시킨 예술가에 시상하는 '청주시의장 공로패'는 원세용(청주건축가회장), 손희숙(청주미술협회장), 이정희(청주연예예술인협회장)이 수상했다.

이우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