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에듀테크 특강 운영
생성AI 활용 교원 수업 역량을 키우다.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4.05.17 00:06
의견
0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은 남부3군(보은, 옥천, 영동) 교원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특강을 운영했다.
16일, 보은교육도서관 3층 꿈터에서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디지털 역량 함양 지원과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다.
이번 연수는 보은, 옥천, 영동 지역의 교원 34명이 참여하였으며 ‘생성AI를 활용한 쉽고 빠른 영상만들기’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을 활용해 영상을 편집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해 보는 방법이 소개되었다.
또한, 다양한 생성AI를 활용한 텍스트와 이미지 생성, Vrew 기본 편집 기능 익히기를 통한 비디오 만들기 등이 다루어졌다. 학급에서 생성AI를 활용해 만든 영상을 실제적으로 수업에 활용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의 참여를 이끄는 생동감 있는 교실 만들기의 경험도 소개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업을 기획하고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디지털 기반 수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진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에듀테크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경험이 제공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교육체제로의 전환을 위해 최신 교육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에듀테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우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