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제5회 한국 – 베트남 문화 교류 음악회 지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이 제5회 한국-베트남 문화 교류 음악회를 개최했다.

2일 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3월 30일(일)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지원하고 재한베트남상담센터에서 주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개회공연, 음악회 소개, 내빈 소개, 환영 인사, 내빈 축사 와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천안을 비롯한 국내 학교에 재학중인 이주배경학생들로 이루어진 합창 무대와 베트남에서 초청한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한국거주 베트남인에게는 고향을 생각하는 위로의 시간, 한국-베트남의 교류의 장으로 전개된 뜻 깊은 행사로 평가됐다.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음악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장소를 대관하고 (사)한국다문화청소년대전세종충남협회가 준비한 기증품을 이주배경학생들에게 함께 전달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제5회 한국 – 베트남 문화 교류 음악회 지원”

이병도 교육장은“이번 음악회는 두 나라의 문화 교류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학생들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적극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김한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