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3.01.29 03:56 의견 0
진천군,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사진=진천군>

진천군은 농업인 단체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진천군농업인단체협의회(농단협) 회장 이취임식이 27일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송기섭 군수를 비롯한 농업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농단협 이사, 운영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신고호 씨가 제7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신고호 씨가 제7대 신임 회장.<사진=진천군>

김재갑 前 회장은 지난 2020년 취임해 코로나19 팬데믹과 농정분야 통합으로 혼란스러운 시기에 군과 농업인 단체 간의 중재자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이어 신 회장은 3고(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와 이상기상에 따른 농업재해 대응, 가중되는 농촌의 인력난과 경영난 해소 등 여러 위기 속에서 지역농업의 현안문제를 해결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됐다.

특히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기업유치세수 농업환원사업 등 농업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는 송기섭 군수에게 34개 농업인 단체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상생발전의 동반자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 간의 공로를 인정받은 김재갑 회장과 조성현 사무국장에게는 군수 표창과 군의장 표창이 수여됐고 농업 분야에 남다른 애정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군의회 김기복 의원과 농단협 활성화에 기여한 이승호 농축산식품팀장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한편 농단협은 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농촌 현장의 현안과제 해결, 생거진천문화축제 농특산물 홍보판매행사 등 농업인의 권익증진과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군정과 상호 협력하며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단체로 4천 8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시사종합뉴스 이우현 기자 www.catn.co.kr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