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농업인을 위한 새해 달력 ... 배부 (配賦)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월별영농지침서 내용 담아.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2.12.28 08:11 | 최종 수정 2022.12.28 08:21 의견 0

단양군이 농업인을 위한 새해 달력을 내년 1월 4일∼30일까지 진행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에게 배부한다.

농업인이 실용적으로 활용가능한 농사정보가 담겨져 있는 ‘월별영농지침서’내용을 담고 있다.

농사달력은 일반 달력의 기능뿐만 아니라, 월별로 실천해야할 ‘이달의 영농지침’을 수록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일정과 노령화된 농촌현실을 반영해 추진하고 있는 마을별 농기계 순회수리 일정, 농기계 임대사업소 보유현황 등을 담았다.

그 외 종자신청과 국도비 시범사업 신청기간 안내 등이 수록돼 4계절 농사 지침서 역할을 하여 관내 농업인들과 귀농인들에게 적절한 농사지침 교과서로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계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사달력은 농업인들이 월별로 실천해야 할 영농사항과 영농정보들을 모두 담았다.”며 “새해에도 농사달력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관내 농업인 및 귀농희망인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읍·면 순회교육 6회, 품목별 전문교육 14회 등 4주간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소백산향기나라와 읍·면사무소, 문화예술회관 등에서 교육받을 수 있으며누구나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교육 당일 지정된 장소로 방문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력육성팀(420-3412) 및 읍·면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종합뉴스 이우현 기자 www.catn.co.kr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