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촘촘하고 든든한 복지서비스’ 위한 시민공청회 개최

사회복지사업 실무자, 현장 전문가, 일반 시민 의견 수렴

시사종합뉴스 승인 2022.09.16 07:23 의견 0
청주시, ‘촘촘하고 든든한 복지서비스’ 위한 시민공청회 개최.<사진=청주시>

청주시가 복지서비스를 더욱 탄탄하게 하기 위해 시민의견을 청취한다.

청주시는 15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사회복지사업 실무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년~2026년) 청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하‘제5기 계획’이라 함)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제5기 청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과정, 목표와 전략체계, 전략별 세부 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는 제5기 계획의 수립을 위해 2021년 100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주민욕구조사를 실시했고, 2022년 복지현장의 전문가 등으로 TF팀을 구성해 사회복지사업 관계자와 학계 전문가, 공무원 등의 의견을 수렴해 계획을 수립했다.

제5기 계획은 ‘즐겁고 살맛 나는 행복도시 청주’를 목표로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에는 5개 전략(▸촘촘하고 든든한 맞춤 돌봄▸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집▸사회참여를 위한 적극적 지원▸일자리 확대로 자립 체계 구축▸건강하고 안전한 생활환경)과 36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은 4개 전략(▸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 구축▸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사회보장 인프라 확충)과 9개 대표과업, 22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수립한 제5기 계획은 공청회 및 공고를 통해 수렴한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뒤 28일 청주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최종 심의의결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시사종합뉴스 류홍근 기자 www.catn.co.kr

저작권자 ⓒ 시사종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